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제품소개
  2. 유산균 생성물질

유산균 생성물질

유산균 생성물질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식물성유산균 전문 생산기업 웰빙엘에스
유산균생성물질 쏘이제닉의 주 성분인 유산균 생산물질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대두를 기본재료로 생산한 것으로 종래에 콩에 함유된 아이소플라본, 레시틴, 라이신과 같은 영양소는 물론 미생물 발효로 생리활성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대두를 유산균으로 발효하는 당사의 기술은 최근 골다공증 예방, 여성의 갱년기장애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소 플라본을 어글리콘 이라고 하는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원재료에 대한 흡수력을 더욱 높였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기술들은 현재 특허로 출원되어(출원번호 100056247) 그 제조방법의 보호를 진행 중에 있다.



「한림대학교 식의약품의 효능평가 및 기능성소재개발센터」 동물실험 결과
유산균 생성물질은 재료 본연의 기능성을 높인 것뿐만 아니라 발효를 통하여 면역기능을 높이는 결과를 나타내었다. 기능성검증 실험 결과, 그래프를 보면 홍삼을 섭취하였을 때만큼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높이는 대식세포, 비장림프구의 활성이 증가하였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면역증강 활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글로불린과 B림프구를 활성 시키는 사이토카인 IL-2와 혈중 림프구 농도를 홍삼보다 더욱 높게 증식시킨 것을 알 수 있다.
유산균 생성물질에 대하여 알려진 기능인 면역기능증진뿐만 아니라 비만세포에서 생성하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인 β-hexosaminidase에 대한 억제활성을 가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β-hexosaminidase는 비만세포라고 하는 알레르기세포가 분비하는 물질로 β-hexosaminidase가 많이 분비된 기관은 면역과민반응인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킨다. 가령 코에서 β-hexosaminidase가 많이 분비되면 비염을, 피부에서 β-hexosaminidase가 많이 분비되면 아토피를 일으키는 것이다. 하지만 당사에서 개발한 유산균생성물질을 비만세포에 처리하면 비만세포가 분비하는 β-hexosaminidase가 농도 의존적으로 감소한다.


강원대학교 의생명공학과 면역학 실험실

「강원대학교 의생명공학과 면역학 실험실」 세포실험결과






화살표TOP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